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신청하기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붙이고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블로그를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하루에 1~2개씩 포스팅을 하고 내가 알고 있던 정보들을 공유하고, 리뷰하고 그것을 위해 또 공부하고 하는 과정들이 신선하고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고 부족한 것들이 많지만 하나하나 차근차근 하다 보면 언젠가는 이 공간이 저에게 큰 의미를 주고 정성들여 써 내려간 글들이 많은 분들께 공감과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구글의 애드센스라는 광고 플랫폼을 접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노출시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인데 이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많이 접하고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정리되지 않은 많은 광고로 인해 블로그의 본질을 잃어서는 안되겠지만, 이왕 블로그를 시작하고 많은 정보성 글들을 공유하는 장인 만큼 저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 광고를 게재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과연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구글 애드센스는 어떻게 신청하는 것일까?

 

 

구글 애드센스(Goolge AdSense)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를 가입하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고 싶은 웹사이트와 이메일 주소, 그리고 정보 수신 여부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화면에서 국가와 이용약관을 읽어보시고 동의하시면 구글 애드센스 계정 만들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손쉬운 광고 게재에 대한 안내를 받고

 

 

간편한 관리도 할 수 있다는 안내문을 지나

 

 

가장 적합한 광고를 제공한다는 안내문을 끝으로 애드센스 계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은 수취인에 대한 세부정보 입니다. 이 화면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의 세부정보를 입력하여 추후 지급에 대해 확인하기 위함인데 본인의 이름 및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본인 계정설정을 완료 하시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 시켜줄 수 있는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이 코드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메뉴에서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면 되는데 스킨편집에서 Html 모드로 접속하셔서 아래와 같이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 후 적용을 눌러 주신 후 다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 라는 체크 박스를 체크 후 완료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제대로 코드를 삽입하였다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게 되고 신청은 완료 됩니다.

 

 

계정 활성화 절차를 시작할 수 있으며, 최대 1일 걸리지만 더 시간이 소요 될 수 있다고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였고, 이제 구글에서 연락이 오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여러가지 조건들로 인해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생겼다고 할 정도로 승인 받기 어렵다고 하십니다. 저도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고 많은 글들이 없다 보니 승인이 거절 될수도 있지만 나름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고 있다고 생각하며 신청을 하였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공유하고 실패 한다면 다시 보완하여 다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2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