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당첨금 700만원씩 20년간 받는 연금복권 720+ 출시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저는 매 주 로또 복권을 5,000원씩 구입하기 시작한지 이제 막 1달 정도 되었습니다. 요즘은 일확천금을 노릴만한 당첨금도 아니지만... "로또 당첨되어서 인생편하게 살자"가 아니라 워낙에 비싸진 부동산 가격으로 서울에 있는 아파트 한채 장만하려면 월급을 한푼도 쓰지 않고 20년 넘게 모아야 하는 현실에서 작은 희망을 찾는건지도 모르겠네요. 한번에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로또 복권과 연금 방식으로 당첨금을 수령 받을 수 있는 연금복권은 서민들의 답답한 일상속에서 작은 희망과 설렘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인기가 높은 로또와는 달리 연금복권은 상대적으로 인기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복권 판매량이 많이 감소하여 판매량이 발행량의 30% 정도 수준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연금복권 출시

 

이러한 로또 쏠림 현상을 해결하고 연금 방식의 복권을 통한 건전한 복권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물가상승률 및 소득수준 등을 반영하여 당첨금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기존 월 500만원씩 20년간 지급하던 연금복권이 월 700만원식 20년간 지급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1등 당첨금의 확대 뿐만 아니라 일시불로 지급하던 2등 당첨금도 100만원씩 10년간 지급, 그리고 당첨자 수도 기존 4명에서 8명까지 확대했다고 합니다. 기타 변경사항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식적인 연금복권 720+는 '20년 4월 30일 17:00 출시예정이며, 인터넷과 판매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유통시간 등의 이유로 판매점에서는 이미 4월 14일부터 판매중이니, 판매점에서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 밖에 추첨일 및 방송시간도 변경되며 첫번째 추첨은 5월 7일입니다. 이번 연금복권 720+의 출시로 자연스럽게 기존 연금복권은 4월 29일(수) 마지막 추첨을 끝으로 폐지 수순을 밟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인으로 살아가면서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고 싶다는 생각을 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행성을 조장하려는 목적도 아니고 복권에 모든것을 걸으라는 것은 더더욱 아닙니다. 다만, 이러한 우리의 삶속에서 언젠가는 찾아올지도 모르는 행운의 기회가 있으니 작은 꿈을 꾸며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