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식기세척기 12인용 실제 사용 후기(feat. 육아 필수템)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저는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들을 리뷰하고 있는데 오늘은 얼마전 구입한 LG 식기세척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DFB22M 입니다. 색상은 맨해튼 미드나잇이고 용량은 3~5인가구용(12인용) 입니다.

사진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LG 식기세척기 구입의 결정적 이유

 

 

사실 제가 식기세척기를 구입하게 된 이유는 “설거지 하기 귀찮고 그 시간에 다른거 하면 더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육아를 하면서 이것저것 정리하는 시간으로 와이프와 보내는 저녁시간이 짧아졌기 때문에 그 시간을 늘리고 싶었습니다. 저희 딸이 보통 9시 정도에 자는데 그 이후부터 쉴 새 없이 설거지하고 장난감 정리하고 집안 정리하고 샤워하고 뭐하고 나면 11시가 다 되었습니다. 퇴근하고 저녁먹고 정리하고 나면 몸은 기진맥진하고 잘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아 항상 아쉬워하면서 잠에 들곤 했습니다. 그래서 설거지 하는 시간만이라도 줄여보자 그 시간에 조금이라도 더 쉬자라는 생각으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구입하였습니다. LG 식기세척기를 최저가로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쿠팡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식기세척기 설치 방법

 

LG 식기세척기 설치 방법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설치 공간에 추가 작업 없이 놓거나 싱크대 밑이나 별도의 공간에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하는 것입니다. 저는 별도로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싱크대 밑에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했습니다. 기존 싱크대 공간을 철거하고 식기세척기를 놓았고 철거할 때 추가 싱크대 추가 공간시공까지 진행했습니다. LG 식기세척기를 구입하시게 되면 설치방식을 선택하는데 빌트인 시공 시 빌트인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추가 공사여부에 따라 견적을 받고 추가 시공 후 제품 설치를 하게 됩니다. 저는 추가 시공까지 있어서 구입 후 1주일 정도 있다가 제품을 설치했습니다.

사진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위 사진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품 사이즈 및 추가 빌트인 시공 견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략적인 견적으로 실제 시공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LG 식기세척기 정말 쓸만할까?

저는 직장 다니고 와이프는 육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평일 저녁에는 퇴근하고 이것저것 뒷정리 할 생각하면 갑갑하고 힘들어서 배달 음식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면 설거지는 줄일 수 있을거라는 생각을 했었죠. 하지만 사실 배달 음식 먹는다고 뒷 정리하는 시간이 드라마틱하게 짧아지지는 않았습니다. 괜히 배달음식 먹었나 하는 생각을 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식기세척기 구입 후 확실히 배달 음식 먹는 횟수는 줄었고 뒷정리하는 시간도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물론 요리를 준비하는 와이프의 시간과 노력이 더 많이 들어가게 되었지만... ^^ 하지만 와이프도 만족하고 있고 결정적으로 11시나 되야 끝나던 뒷정리 시간이 모든걸 다 하고도 9시 반이나 10시면 끝이 났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시간이라는걸 육아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세척기능이 어떻든 일단 이걸로 150만원이 넘는 가격에 대해 만족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척 기능도 만족스럽습니다. 와이프는 예전부터 본가에서 식기 세척기를 사용했었는데 그 때에 비하면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물이라고 할 정도로 세척 기능은 발전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LG 식기 세척기는 9인용과 12인용 중에서 용량이 큰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3식구이고 18개월 아기가 있고 와이프가 점심을 혼자 먹는걸 고려해도 12인용도 저녁 먹고 같이 돌리게 되면 공간이 부족합니다. 그릇 놓는 방법에 따라 좀 달라질 수 있겠지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능적으로도 여러 모드가 있고 LG 전자의 트레이드 마크같은 트루스팀 기술도 적용되어 살균까지도 해 주는 식기 세척기입니다. 제품 하단에 강력한 물을 분사해주는 토네이도 세척날개로 강력하게 세척해준다고 광고하고 있는데 실제 사용해 본 결과 세척 기능과 편의성 모두 만족합니다. 다만 강한 물줄기 때문에 가벼운 식기는 뒤집어져 물이 가득 차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음도 있긴 하지만 심한편은 아니어서 밤에도 충분히 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세척이 완료되고 나면 문이 자동으로 조금 열려 물기를 자연건조 시켜주기 때문에 식기를 보관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제가 결혼할 당시에는 건조기도 대중화 되지 않아서 결혼하고 구입했고 구입 후 정말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이제 아기가 태어나고 이것저것 정리하는 시간을 줄이고 건강한 집 밥이 먹고 싶어 구입한 LG 식기세척기는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육아를 하시는 가정에서는 구입을 고려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정말 건조기에 이은 삶의 질을 개선시켜줄 제품입니다.
(실제 3개월 사용 후 남기는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