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요금제 및 볼만한 콘텐츠 추천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요즘은 참 많은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신문, TV 부터 요즘 대세인 유튜브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는 플랫폼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넷플릭스나, 왓챠, 웨이브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우리가 소비하는 콘텐츠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애플의 독자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  TV+와 디즈니의 엄청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디즈니+도 출시되었습니다. 이처럼 빨라진 네트워크 환경에 발맞춰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출시되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가장 점유율이 높은 넷플릭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실제로 제가 이용하고 있으며, 요금제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볼만한 콘텐츠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넷플릭스(NETFLIX) 란 무엇인가?

먼저, 넷플릭스란 플랫폼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는 1997년 스콧츠 밸리에서 리드 해스팅스와 마크랜돌프라는 사람이 설립한 회사로 인터넷을 뜻하는 Net과 영화를 뜻하는 Flicks의 합성어를 사용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부터 다양한 다큐멘터리, 전 세계의 190여 개국의 1억 6000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으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사실 넷플릭스 이전에도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있긴 했지만 구독 서비스와 플랫폼 시대에 맞춰 성장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는 대표적인 OTT 플랫폼으로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TV와 같은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OTT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초고속 인터넷의 개발과 다양한 디바이스의 발전으로 최근에 다양한 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영향력이 높고 점유율이 높은 서비스가 넷플릭스이며,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종합편성 채널 도입 이후 가장 볼거리가 많게 한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의 요금제를 소개하기 전, 우리나라의 예전 플랫폼 서비스와는 달리 넷플릭스는 신규 가입 시, 30일간 무제한으로 모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30일이 지나기 전까지는 모든 서비스가 무료이며, 추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지하고 별도의 위약금이나 제약이 없는 서비스입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서비스들도 이러한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홍보하고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이런 자신감 있는 서비스를 많이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무료 서비스 이용 후 추가적인 이용을 하고 싶다면 넷플릭스 멤버십에 가입을 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은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베이식 멤버십은 넷플릭스를 SD화질로 한 번에 1대의 디바이스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1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콘텐츠를 저장할 수도 있는 가장 경제적인 요금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 스탠더드 멤버십은 HD 화질로 2대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마찬가지로 2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콘텐츠 저장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멤버십은 HD화질이나 UHD 화질로 4대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요금제로 4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베이식이 월 9,500원, 스탠다다는 월 12,000원, 프리미엄은 월 14,500원으로 신규 가입 시, 무료체험 30일 이후 결제가 됩니다. 저는 현재 스탠더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가장 합리적인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화질을 중요하게 생각하시거나, 보다 많은 분들이 함께 시청을 원하시면 프리미엄 서비스가 좋고 이 요금제 또한 혜택에 비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입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요금제를 선택하고 결제 방식을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매 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컨텐츠 추천

최근에는 블로그, 육아, 팀 이동, 자격증 준비 등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을 생각보다 많이 보고 있는 저를 보고 참 유튜브의 힘이 무섭구나라고 한번 더 느낄 정도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는 정말 다양한 콘텐츠가 있고, 제가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보고 추천하는 콘텐츠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먼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모두 양질의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최근에 전염병 사태와 맞물려 열풍이 불었던 킹덤 시리즈와 위쳐라는 드라마도 상당히 재미있게 봤습니다. 또한 미국의 정치 드라마인 하우스 오브 카드와 미국 가정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다룬 모던 패밀리도 인상 깊었던 콘텐츠입니다. 이 밖에 정말 정말 다양한 영화와 다큐멘터리, 드라마, 예능이 있습니다. 특히 본인이 시청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넷플릭스의 알고리즘으로 추천하는 영상들이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연관 콘텐츠들도 보실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나 미국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세계의 다양한 콘텐츠들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언어나 역사, 문화를 접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하루가 다르게 많은 컨텐츠들이 생산되고 소비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무의미하게 흘러가는 콘텐츠들도 있고 정말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콘텐츠들도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 손쉽게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넷플릭스와 같은 플랫폼도 넘쳐나고 있습니다. 많은 플랫폼이 출시되어 있고 우리나라에 애플이나 디즈니도 진출하려고 하는 만큼 본인이 생각하고 관심 있는 콘텐츠가 많은 플랫폼을 선택하셔서 보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를 선택하시기 전에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가 있으신 건지도 한번 확인하시고 또 다른 플랫폼이 왓챠와도 비교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넷플릭스와 대항할만한 OTT 서비스인 웨이브를 출시했는데 지상파 3사와 통신사들까지 합세하여 출시하였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실망이 큽니다. 우리나라가 인터넷 강국인 만큼 다양한 서비스나 플랫폼에서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